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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e4 Change Class Names (언리얼 클래스 명 수정)
Programming/Unreal Engine

Ue4 Change Class Names (언리얼 클래스 명 수정)

2019. 10. 21. 14:36

언리얼에서 한번 추가한 클래스의 네이밍 수정을 최대한 간단하게 하는 법을 해당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한다. 

 

 

1. 바꾸고자 하는 클래스 헤더에서 클래스 타입을 뜻하는 첫 알파벳을 제외하고 모두 선택해, Ctrl + H(치환단축키) 사용

- Ctrl + R의 Rename기능을 사용해도 좋습니다.

클래스 명의 첫 알파벳을 제외하고 Ctrl + H(치환 단축키)

 

2. 바꾸고자 하는 클래스 네이밍을 하단 박스에 넣습니다. 

ex)

기존 BTDecorator_AI_IsInAttackRange 

변경 BTAI_IsInAttackRange 

아래 박스에 변경할 클래스 명을 입력

 

3. 변경 영역을 현재 프로젝트로 지정하고 모두 바꾸기를 직접 누르거나 단축키(alt + a)를 통해 모두 변경 

모두바꾸기(Alt+a)를 통해 클래스 명 변경

 

4. 이에 맞춰 솔루션 탐색기의 클래스 네이밍도 직접 바꿔준다. 

 

 

솔루션 탐색기의 클래스 네이밍은 손수 바꿔준다.

 

5. 컴파일 후 에러가 없는지 확인한 후 프로젝트를 닫고 Generate Visual Studio Files를 한번 해준다. 

 

 

 

6. 빌드해서 프로젝트를 열고 콘텐츠 폴더에서도 해당 클래스 네이밍이 잘 수정되었는지 확인한다. 

 

 

 

-끝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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