삼각형안에 P가 있는지 없는지 판별해보도록 하겠다.
내외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.
ab = a->b 벡터
ac = a->c 벡터
at = a->t 벡터
cross = 외적의 결과 값
타겟이 내부에 있으면 외적의 방향이 같은 방향을 보게되며,
타겟이 외부에 있으면 외적의 결과가 반대로 나오게 된다.
이렇게 나온 외적을 한번 더 내적해야한다.
하나의 기준 벡터에서 대상 벡터가 90도를 넘을때 내적 값이 음수가 나오기 때문이다.
타겟이 외부에 있을때 내적의 결과가 반대로 나오게 된다.
내적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내외부 판별이 가능해진다.
'Programming > Game-Mat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NDC(Normalized Device Coordiantes)란? (0) | 2019.12.18 |
---|---|
투영 행렬 유도하기 (0) | 2019.12.18 |
백페이스 컬링(Back Face Culling) (0) | 2019.12.18 |
벡터 내적과 외적을 응용한 왼쪽과 오른쪽 판별하기 (0) | 2019.12.18 |
내적을 사용한 시야 판별 (0) | 2019.12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