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yn.thi.s
Cyn.thi.s Programming
Cyn.thi.s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
    • Programming
      • Visual Studio
      • Data Structure & Algorithm
      • C, C++
      • C#
      • Direct X
      • Unity Engine
      • Unreal Engine
      • Game-Math
    • Project
      • Direct X
      • Unity
      • Unreal
    • Life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unreal
  • 3차원 회전 행렬 구하기 #오일러 회전 #짐벌락 현상
  • 2d 아케이드
  • Linear Transformation #Matrix #선형변환 #행렬
  • Class Naming Change
  • Precompiled Header #C++ #C
  • 구글플레이
  • 코옵
  • 언리얼 카메라 쉐이크
  • 투영 벡터
  • 3d 백뷰
  • 언리얼 클래스 명 수정
  • Ue4 Camera Shake
  • 백페이스 컬링 #Back Face Culling #후면 폴리곤 제거 #은면 제거
  • NDC
  • UE5
  • 벡터 내적 #
  • unity
  • SoftRenderer
  • UE4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Cyn.thi.s

Cyn.thi.s Programming

카메라의 뷰 좌표계와 LookAt 행렬 유도
Programming/Game-Math

카메라의 뷰 좌표계와 LookAt 행렬 유도

2019. 12. 18. 00:52

카메라의 뷰 좌표계란, 월드 좌표계에서 기준 점(X, Y, Z)로 부터 카메라를 기준으로 본 좌표계를 의미한다. 

 

 

LookAt 행렬

 

 

 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Programming > Game-Mat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투영 벡터 공식 유도  (0) 2019.12.18
벡터 내적 공식 유도  (0) 2019.12.18
3차원 회전 행렬 구하기 by 오일러각 Input  (1) 2019.12.18
선형 변환(Linear Transformation)과 행렬(Matrix)의 관계  (0) 2019.12.08
C++ PreCompiled Header  (0) 2019.11.25
    'Programming/Game-Mat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투영 벡터 공식 유도
    • 벡터 내적 공식 유도
    • 3차원 회전 행렬 구하기 by 오일러각 Input
    • 선형 변환(Linear Transformation)과 행렬(Matrix)의 관계
    Cyn.thi.s
    Cyn.thi.s
    Cyn.thi.s Game Programming Life

    티스토리툴바